교수소개
학력
미시간 대학교, 교육학
컬럼비아 대학교, 교육학
하바드 대학교, 인간발달과 심리학
경력
미래융합대학 학장 (2019년3월3일-2021년 3월3일)
평생교육대학 학장(2018년1월3일-2019년 2월28일)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 사업단장 (2018년 12억 /2019년-2022년 48억 수주)
평생교육원 원장
평생교육추진단장
저역서
문화간 소통(2020)
발달심리학(2020)
아동복지론(2020)
보육교사론(2018)
아동을 위한 세계시민교육(2017)
학력
동아대학교 일반대학원 교육학 박사
경력
전) 어린이집 교사
전) 어린이집 원장
학력
경성대학교 교육심리학 석사
경성대학교 상담심리학 박사
경력
경성대학교, 신라대학교, 한국국제대학교, 부산교육대학교 상담학과 외래교수
부산광역시 아동보호센터 전문 상담사
부산광역시 교육청 상담사 역임
부산광역시 교육청 정신건강 전문 상담사
부산광역시 교육청 부모교육 전문 강사
해운대 교육청 인성 전문 강사
자격사항
한국상담학회 수련자격심사 1급합격
한국상담학회 전문상담사 2급
진로코칭전문가 수련감독급
한국청소년상담학회 수련감독 상담전문가
한국 사회복지 상담학회 수련감독
Holland 진로상담전문가
인형심리진단평가 감독
MMPI/웩슬러지능검사
현실치료 전문가
P.E.T부모역할 훈련강사
평생교육사자격증/사회복지사자격증
정신건강증진상담사1급
노인심리상담사1급
교정전문상담사1급
아동심리상담사1급
미술심리상담사1급
가족상담사1급
집단상담1급
십오통활 집단상담
논문
박사논문: 북한 이탈주민의 한국 사회 적응경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석사논문: 도서벽지 학교 청소년의 공격성과 자아존중감의 관계
소논문: 청소년의 자아존중감이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도서지역학교를 중심으로
저서
진로상담의 기법 과정
(NCS직업기초능력)대인관계능력
(이론과 대상별) 알기쉬운 집단상담
학교폭력예방강사
문화복지 심리상담과정
사회복지 현장실습
차와힐링 그리고 심리이야기
학습심리
집단상담
학력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전공: 다문화교육학과) 석사 졸업
부산동의대학교 일반대학원 (전공: 예술치료학과) 박사 과정
경력
전) 부산시교육청 학생상담
전) 아동권리교육 강사
전) 제이엠커리어:고용노동부 중장년 경력설계 카운슬링 상담사
전)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강사
현) 연우심리연구소 U&I학습 및 진로상담전문가
현) 부산시교육청 학업중단예방카운슬러
현) 피앤제이HR 전문상담위원
자격사항
청소년지도사2급
동화구연지도사2급
사회복지사2급
다문화가족멘토
두뇌훈련지도사1급
노인인지활동책놀이지도사2급
학교안전지도사2급
초등학교 문해교원
심리상담사1급
학력사항
부경대학교교육대학원 교육학(전공: 평생교육 · 인적자원개발) 석사 졸업
부경대학교일반대학원 교육학(전공: 교육컨설팅) 박사 수료
경력사항
전) 민들레상담심리센터 센터장
전) 경남정보대, 부산과학기술대, 동의과학대,등 비교과강의
현) 민들레능력개발교육원 대표
현) 평생교육사 실습지도자
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 (사회복지학)
현) 부산디지털대학교 특임교수 (상담심리학)
현) NCS강사 (HRD) 평생교육운영과정 (직업분류탐색교육)
현) NCS강사 (HRD) 사회복지서비스, 심리상담과정
자격사항
사회복지사 2급
평생교육사 2급
생활환경지도사
취업진로코칭상담사 1급
코칭상담전문가
자영업컨설팅전문가 1급
미세먼지관리사 1급
명강사
기업교육전문가 1급
심리분석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1급
학교상담사 1급
가족상담사 1급
인지재활놀이상담사 1급
TA교류분석상담사 1급
의사소통갈등조정지도사 1급
부모코치전문가 2급
논문
마을만들기 사업의 주민참여와 사회적자본이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부산광역시 마을만들기 사업을 중심으로 -
학력
부산동의대학교 산업문화대학원 예술치료학(미술치료 전공) 석사
부산동의대학교 일반대학원 예술치료학(통합예술치료 전공) 박사
경력
흙앤아이센터장
부산광역시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 강사
부산광역시 장애인 종합복지관 강사
특수아동 및 유,초,청소년 대상 미술심리상담사
노인대상 통합예술치료 주치료사
자격사항
미술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부모교육지도사
가족상담사
부모교육상담사
부모자녀상호작용전문가
휴먼모래놀이심리상담사 1급
탄력적부모역할훈련지도사
논문
집단미술치료가 시설아동의 자기표현과 자아탄력성에 미치는 효과
미취학아동의 자기표현력 및 정서지능 향상을 위한 흙 중심 통합예술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